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뉴스

2020년 2월 부동산 뉴스 / 집값 폭등 용인,수원(권선·영통) / 분양권 프리미엄 5억! 조정대상지역 될까!?

by 불곰사자 2020. 2. 13.
반응형

 

우려하던 대로!? 정부에서는 경기권에 치솟은 집값을 잡겠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제가 서서서민 주제에 폭등하는 집값을 잡겠다는 정부에 반대하는 의견을 갖는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규제지역만 늘려나가는 것이 정말 전국적인 부동산 시장안정에 도움이 되는 것인지 의문이 듭니다. 

 

일명 수용성이 미친듯이 폭등하는 이유중 하나는 서울 부동산 규제에 대한 풍선효과라고 보는 의견이 많습니다.  

 

이제 수용성이 잡히면 또 다른 풍선효과도 나오겠지요.. 부동산 문제는 너무 광범위한 것이라 모두를 만족시키는 정답은 없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오늘도 정책을 위한 정책을 내놓는.. 꼬리물기식 부동산 대책, 정부 입장을 보니 마음이 조금 지칩니다. 

 


무섭게 치솟는 수원·용인…권선·영통·팔달구 2%대 폭등

교통호재 권선구 2.54% 올라 2주째 상승률 1위
수용성, 조정대상지역 포함하는 방안 검토 될듯

경기도 수원과 용인의 집값이 폭등 양상을 보이고 있다.

현재 '수용성' 지역 가운데 수원 팔달구와 용인 수지구·기흥구, 성남 분당구는 이미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돼 있다.

국토부는 이날 보도 설명자료를 통해 "정부는 최근 수도권의 국지적 상승 지역을 엄중히 모니터링하고 있다"며 "시장 불안이 심화·확산될 우려가 있는 경우 규제지역 지정 등 필요한 조치를 즉각 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ㅁ 기사원문 http://www.newsis.com/view/?id=NISX20200213_0000918210&cID=10401&pID=10400


 

분양권 프리미엄만 5억원 붙은 ‘수용성’…정부 추가 대책 내놓나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 규제 정책으로 서울 집값 상승이 주춤해진 틈을 타 수지, 용인, 성남 등 경기 남부 지역으로 풍선 효과가 거세게 나타나고 있다.

수용성 지역에 있는 10~20년 된 아파트들도 최근 한 달 사이에 가격이 수억원 이상 폭등하는 등 부동산 과열 현상이 나타나는 상황이다.

부동산114 아파트 시세를 보면 지난달 3일부터 이달 7일까지 이들 3곳의 아파트값 상승률은 각각 수원시 0.92%, 용인시 0.46%, 성남시 0.33%로, 같은 기간 경기도 평균 아파트값 상승률을 모두 웃돌았다.

 

ㅁ 기사원문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014235374&code=61141511&cp=nv

 

 


 

아파트값 폭등 수원 권선·영통, '조정대상지역' 되나?

정부 "최근 과열 지역 주택시장 점검…부동산 안정 엄중 인식 재차 확인"

 

아파트 가격 급등세를 보이고 있는 수원 권선구와 영통구가 조정대상지역으로 추가 지정될지 주목된다.

수용성 가운데 수원 팔달구와 용인 수지·기흥구는 이미 조정대상지역으로 묶였다.

이에 따라 수원 권선·영통구가 새로 조정대상지역에 포함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예상된다.

 

ㅁ 기사원문 https://www.nocutnews.co.kr/news/5288861


부동산 소식에 관심이 많은 평범한 주부의 블로그 입니다. 천천히하는 소통 좋아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