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뉴스

2019년 7월 3주차 / 부동산 뉴스 스크랩

by 불곰사자 2019. 7. 19.
반응형

 

'반값 분양' 예고에…전셋값 상승 '풍선효과'

 

서울 9개월 만에 최대 폭 올라

'분양가 상한제'로 불안요인 커져 
잠재 수요자 '전세 선호' 뚜렷
입주물량은 부족…급등 우려

 

서울 전셋값이 9개월 만에 가장 큰 폭으로 상승했다. 지난해 9·13 대책이 발표된 이후 안정됐던 전세가격은 지난 1일 플러스로 전환한 뒤 상승폭을 키우고 있다. 고준석 동국대 겸임교수는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가 예고됨에 따라 잠재 실수요자들이 ‘반값아파트’를 기다리며 전세에 머물 가능성이 높아졌다”며 “서울 새 아파트 입주물량이 넉넉한 편이 아니어서 전세가 급등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우려했다.

 

(기사원문 전체보기 ▽)

https://www.hankyung.com/realestate/article/2019071842761

 

'반값 분양' 예고에…전셋값 상승 '풍선효과'

서울 전셋값이 9개월 만에 가장 큰 폭으로 상승했다. 지난해 9·13 대책이 발표된 이후 안정됐던 전세가격은 지난 1일 플러스로 전환한 뒤 상승폭을 키우고 있다. 고준석 동국대 겸임교수는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가 예고됨에 따라 잠재 실수요자들이 ‘반값아파트’를 기다리며 전세에 머물 가능성이 높아졌다”며 “서울 새 아파트 입주물량이 넉넉한 편이 아니어서 전세가 급등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우려했다. “로또 기다리자”…전세가 꿈틀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이

www.hankyung.com


 

경실련 "서울 민간택지 아파트 분양가, 평균 2배 부풀려져"

"분양가상한제 도입하고 적용대상·분양원가 공개범위 확대해야"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서울에서 분양한 민간택지 아파트의 분양가가 평균 2배가량 부풀려졌다는 시민단체 주장이 나왔다.

19일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은 2017년 6월 이후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승인한 강남권(강남·서초·송파) 8개 아파트와 비강남권 8개 아파트 단지의 아파트 분양가를 조사한 결과를 발표했다.

그 결과 전용 84㎡ 기준 평균 분양가를 통해 볼 때 강남권 아파트의 1평(3.3㎡)당 분양가는 4천700만원, 비강남권 아파트는 2천250만원으로 나타났다.

경실련은 "상한제가 적용될 경우 아파트 토지비는 정부가 결정 공시한 공시지가이며, 건축비는 정부가 고시한 기본형 건축비가 된다"며 "이를 적용하면 강남권 분양가는 3.3㎡당 2천160만원, 비강남권 분양가는 1천130만원으로 50∼55%가 낮아진다"고 분석했다.

 

(기사원문 전체보기 ▽)

http://estate.mk.co.kr/news2011/view.php?sc=90000001&year=2019&no=541296

 

http://estate.mk.co.kr/news2011/view.php?sc=90000001&year=2019&no=541296

 

estate.mk.co.kr


 

[한은 금리 인하]집값 상승 가능성…실수요자는 매수 고려를

 

돈빌리기 부담 줄어 내집 장만엔 기회 될수도
대외 불확실성 남아있어 과도한 대출은 금물
13주째 상승 중인 서울 재건축 매력도 높아져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인하하면서 내 집 마련을 계획하는 수요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정부가 강력한 대출 규제를 하고 있지만, 무주택자 등 실수요자에게는 여전히 금융권 대출시장이 열려있기 때문이다. 전문가들은 서울 집값의 상승 가능성이 높은 만큼 과도한 대출만 아니라면 구매에 나서는 것이 좋다고 조언하고 있다.     

 

(기사원문 전체보기 ▽)

 https://www.sedaily.com/NewsView/1VLQQHCXGD?OutLink=recombest_GB

 

 

[한은 금리 인하]집값 상승 가능성…실수요자는 매수 고려를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인하하면서 내 집 마련을 계획하는 수요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정부가 강력한 대출 규제를 하고 있지만, 무주택자 등 실수요자에게는 여전히 금융권 대출시장이 열려있기 때문이다. 전문..

www.sedaily.com


 

 

 

#

굳이 따져보자면 나는 상승론자 인가보다. 믿는대로 보인다고 자꾸 그런 시그널만 보인다?!

꾹꾹 누르는 정책들에 실수요자들은 사고 싶지만 꾹꾹 참는 분위기. 오르는 일만 남았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