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뉴스

2020년 1월 부동산 뉴스 / 전세대출규제 혼란예상 / 이어질 추가 정책 전망

by 불곰사자 2020. 1. 19.
반응형

다소 과격하게 현 정부의 부동산 규제에 대해 비판을 하는 분위기 입니다. 저 역시 그런 뉴스에 눈길이 먼저 갑니다. 그동안 워낙 설마했던 규제들을 감행해왔기 때문에 이런 전망들에 불안한 마음이 드는 건 사실입니다. 

 

내가 하면 재테크, 남이 하면 부동산투기.. 부동산 시장에서 그런 기준선을 누가 정할 수 있을까요. 여하튼 정부는 지속적으로 부동산 대책을 세워 발표하겠다는 시그널을 보내고 있습니다. 총선을 앞두고 있어서인지 자극적인 기사가 많습니다. 

 

그래도 없는 얘긴 아니니까요. 잘 지켜보는 수밖에 없겠지요.


다주택자·고가주택 때리기…총선 앞두고 잇단 `과격 처방`

 

與 "3주택·5주택 세율 달라야"
똘똘한 한채 보유자보다 지방 여러채에 세금 가중
집값·주택수 따라 겹겹 누진 예측불가 세제…국민 골탕
진화 나선 노영민·이낙연 "거래허가제 검토한 적 없어"

 

ㅁ 기사 원문 전체보기 

https://www.mk.co.kr/news/realestate/view/2020/01/55300/

 

다주택자·고가주택 때리기…총선 앞두고 잇단 `과격 처방` - 매일경제

與 "3주택·5주택 세율 달라야" 똘똘한 한채 보유자보다 지방 여러채에 세금 가중 집값·주택수 따라 겹겹 누진 예측불가 세제…국민 골탕 진화 나선 노영민·이낙연 "거래허가제 검토한 적 없어"

www.mk.co.kr

부동산시장에 대한 청와대·여권의 백가쟁명식 '강공'이 연일 이어지고 있다.

정부가 지난해 12월 16일 발표한 부동산 대책에 따르면 주택 종부세율은 과표구간별로 0.6~3%가 기본세율이고, 3주택 이상은 구간별로 0.2~0.8%포인트를 누진해서 더한 0.8~4% 세율이 적용된다.

김 의원 발언은 이미 발표된 12·16 부동산 대책에서 한 발 더 나아가 다주택자 세금 구간을 더 세분화하고 3주택 이상 다주택 보유자에 대해 주택 수가 늘수록 세율도 더 높이자는 얘기로 해석된다.

 


“당장 애 교육은 어쩌나” 우수학군 전세살이 날벼락

 

오늘부터 9억초과 주택 보유 전세대출 제한
여력 안되면 전세 옮기거나 월세 갈아타야
전세살며 내집마련 계획 실수요자도 타격
"고강도 규제에 봄 이사철 아수라장될듯"

 

ㅁ 기사 원문 전체보기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20012002100351038001&ref=naver

 

“당장 애 교육은 어쩌나” 우수학군 전세살이 날벼락

갭투자자 전세대출 회수 등 정부의 고강도 12·16 대출 규제가 시행되면서 올 봄..

www.dt.co.kr

갭투자자 전세대출 회수 등 정부의 고강도 12·16 대출 규제가 시행되면서 올 봄 이사철에 대규모 혼란이 예상된다.

19일 금융권에 따르면 20일부터 시행되는 전세대출 규제는 시가 9억 원 초과 고가 1주택 갭투자자를 타깃으로 한다.

우선 20일부터 시가 9억 원을 넘는 고가주택 보유자가 SGI서울보증의 전세대출보증을 받을 수 없다.


* 매일 경제(부동산)뉴스를 읽는 취미가 있는 평범한 주부의 블로그입니다. 가끔 일상글도 올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