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뉴스

2020년 부동산 교통호재 / 광교-호매실 신분당선 예타 통과 / 수원 호매실 아파트 매물 체크

by 불곰사자 2020. 1. 19.
반응형

새해 기본계획에 수립된다는 신분당선 광교-호매실 연장구간의 예타 통과로 난리가 났습니다. 호가이긴 하지만 호매실역 인근 부동산 매물은 억 단위 오름세를 보였습니다. 공인중개사 사무실에 문의가 많아 업무가 마비될 정도라고 합니다.

 

부동산은 교통호재만큼 확실한 미래가치 반영이 없겠죠. 몇 년 전부터 눈여겨보던 지역이라 '역시..' 하는 생각과 함께 씁쓸한 생각이 듭니다. (ㅋㅋ) 몇 년 뒤 또 후회하는 일이 없도록 올해는 정말 결단을 내려야겠습니다.


신분당선 연장 예정(예타 통과) 호매실역 인근 아파트 매물 체크

 

신분당선 호매실역(예정) 인근 아파트 매물을 검색해보았습니다. 무려 10억짜리 매물이 올라왔습니다. 이거 실화인가요. 해당 단지의 2020년 1월 최근 실거래가는 5억 7천8백, 6억 사례가 보이는군요. 

 

우리나라 부동산 시장이 이렇게 무섭습니다. 전국적으로 특히 서울을 옥죄는 강력한 규제 속에서 경기권으로 눈을 돌리는 투자자와 실수요가 많은 상황입니다. 경기권에 교통 호재뿐만 아니라, 미래에 좋아질 것이 예상되는 곳들은 이런 현상이 계속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신분당선의 힘… 호매실 연결 소식에 하루 만에 ‘억’ 단위 올라

 

ㅁ 기사 원문 전체보기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1/17/2020011702595.html?utm_source=naver&utm_medium=original&utm_campaign=biz

 

신분당선의 힘… 호매실 연결 소식에 하루만에 ‘억’ 단위 올라

신분당선 호매실 연장선이 예비타당성조사(예타)를 통과하자 기찻길이 지나는 지역 집값도 들썩이고 있다. 역이 생기는 호매실에서는 하루 사이에 1억..

biz.chosun.com

신분당선 호매실 연장선이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하자 기찻길이 지나는 지역 집값도 들썩이고 있다.

역이 생기는 호매실에서는 하루 사이에 1억 원씩 호가가 오르는 일이 벌어졌다.

18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국토교통부는 신분당선 광교~호매실 노선이 예타를 통과해 사업 추진이 확정됐다고 지난 15일 발표했다.


호매실서 강남까지 47분…신분당선 광교~호매실 2023년 ‘첫 삽’

 

국토부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 발표… 올해 기본계획 수립
경기 남부지역과 서수원권 교통 여건 개선될 듯

 

ㅁ 기사 원문 전체보기 http://www.hani.co.kr/arti/area/capital/924480.html

 

 

경기도 남부지역 주민들의 숙원 사업인 신분당선 광교~호매실 구간 사업이 국토부의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했다.

국토교통부는 15일 신분당선 광교~호매실 사업이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했으며 올해 안에 기본계획 수립 용역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신분당선 광교~호매실 노선은 수원 광교에서 출발해 화서역과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을 잇는 약 8㎞의 철도다.


* 부동산에 관심이 많은 평범한 주부의 블로그입니다. 궁금한 점 서로 의견 나누고 소통하였으면 좋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거라면 구독해주시면 맞구독 바로 달려갑니다. ^^

반응형

댓글